EAIT IT WORLD

넥서스 6P, 화웨이의 넥서스 클럽 가입신고식 제품! 본문

모바일

넥서스 6P, 화웨이의 넥서스 클럽 가입신고식 제품!

에잇(EAIT) 2015. 9. 30. 10:34
------------------ AD Line -------------------





화웨이도 이제 특별한 래퍼런스를 만드는 한 곳으로 자리를 잡았다. 

LG의 경우 세번째 넥서스 시리즈를 만드는 회사로 자리를 잡았다. 

보통 필자의 경우 화웨이의 넥서스 출진이 한국을 의식한 결과라고 생각이 든다. 

중국에도 넥서스시리즈를 판매하고 싶은데 인구수 많은 중국이 가장 신뢰할만한 회사는 바로 화웨이라고 

구글이 표명하는 셈이 된 것이다.


삼성의 경우 넥서스 시리즈를 더이상 만들지 않겠다고 선언이라도 한 모양이다.

더이상 넥서스 시리즈를 맡겠다고 나서지도 않는 것 같구 말이다.


넥서스의 시초는 HTC에서 맡았다. 그 다음이 삼성이었을 것이다. 

그 후로는 태블릿 시리즈를 제외한 나머지 래퍼런스는 모토로라와 LG가 맡았다. 

LG가 연속 세대를 만들게 되면서 제일 많은 래퍼런스를 만든 스마트폰이 되었다.



ㅣ 디자인



디자인 면에서는 화웨이는 세계의 극찬을 받은바 있다.

깍아지른 알류미늄은 화웨이 패드나 스마트폰에서 잘 보여준바 있기 때문에 

이번 넥서스 시리즈 곧 6P에서도 그것이 그대로 반영이 되었다.



ㅣ 디스플레이


QHD 5.7인치 디스플레이 탑재 

아몰레드 기술 적용

전 기종 보다 훨씬 밝아진 밝기



ㅣ 프로세서 및 메모리


퀄컴 스냅드래곤 810 CPU V2.1

3기가 메모리 

아드리노 430 GPU

판매 용량은 32기가 64기가 128기가를 판매한다.




ㅣ 카메라 


이번 화웨이 카메라는 어떨까? 

솔직히 카메라는 그냥 무난했다는 평이 많았다고 한다. 

그러나 이번 넥서스 6P의 경우에는 듀얼 LED는 물론 4k UHD영상도 녹화도 가능하다고 

한다. 



ㅣ 가격, 굉장히 싸졌다.


이러한 성능가운데서라도 넥서스 6P의 경우에는 해당 제품을 16기가 499달러, 32기가 549달러로 판매하면서 

삼성이나 LG의 출고가가 99-100만원선에 반해 더 깎아버렸다. 

결과적으로 화웨이나 LG는 모두 국내에 AS센터가 존재하기 때문에 가격방어가 쉽게 되리라 생각이 든다.

저렴한 중국제 스마트폰이 아닌 세계의 스마트폰을 선도할 래퍼런스계열에 합류한 화웨이의 행보가 기대가 된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