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IT IT WORLD

윈도우 10 무료업그레이드 시 유의할 점 본문

윈도우

윈도우 10 무료업그레이드 시 유의할 점

에잇(EAIT) 2015. 7. 8. 00:00
------------------ AD Line -------------------


윈도우 10의 소식이 다가왔다. 

이번달 7월 29일에 업데이트 된다는 아주 기막힌 소식인 것이다. 

나는 윈도우 10을 깔기 위해 늑여탭을 구비를 해두었었으나 

나의 실수로 인해서 깨먹었다. ... -_-

그래서인지 윈도우 10이 나오기 이전에 태블릿을 구비하기로 맘을 먹고 있던 도중.. 


윈도우 10이 나오면 호환성여부를 확인하기 어렵다는 생각을 갖게 되었다.

비록 윈도우 10이 나온다 할지라도 엑티브X와 내가 이용하던 

프로그램들이 되지 않을 것을 생각하다보니 

좀 아찔했다. 


그렇다면 어떻게 윈도우를 사용할 수 있을까?



1. 멀티부팅으로 활용





윈도우 10이 나아지기 전까지는 멀티부팅으로 활용하는 것이다. 

예컨대 

윈도우 10은 일반용으로 윈도우 7은 작업용도로 사용하는 것이다. 

윈도우 7의 경우 호환성이 매우 좋기 때문에 

영상작업과 디자인 작업을 주로 하는 나에게는 아마도 좋은 선택이라 믿는다.



2. 태블릿으로 활용





윈도우 10은 태블릿에서 더욱 빛을 발할 것으로 보인다. 

그 이유는 윈도우 10에서는 태블릿 모드와 데스크탑을 둘다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PC보다는 태블릿에서 그 활용도가 뚜렷해질 것으로 보인다. 

일단 테마라고 생각하자.


마치며


윈도우 10의 출시일이 앞두고 있는 가운데 

필자는 윈도우 10을 막 설치하는 것이 아니라 

윈도우 10을 서브 운영체제로 사용하다가 어느정도 안정권에 접어들면 

주 운영체제로 사용할 것을 권장한다.

Comments